학생활동

문호개방! 예비스타들의 모습

KAC소식/KAC공지사항매일매일 새로운 소식이 배달 됩니다

제목 성우예술계열 6월 진로체험 현장
날짜 2024-06-07 조회수 287

성우예술계열 6월 진로체험 현장








 지난 61, 한국예술원 405호에서 서혜정 교수님의 주도 하에 성우전공 1주차 진로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달에는 녹음과 발표 등 실기 위주의 강의 내용으로 구성 돼 학생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달 체험에서는 약 30명의 학생들과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 세계적인 작가 진 웹스터의 소설 <키다리 아저씨>의 발췌 대본을 통해 1인칭 내레이션과 낭독에 대해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직접 녹음실에 들어가 마이크 앞에 서서 낭독을 해보고, 이후에는 교수님과 1:1로 실기 수업을 진행하였는데요. 먼저 녹음실 실습 시간에는 성우전공 재학생들과 함께 마이크 사용법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마이크를 처음 사용해보는 학생도, 처음이 아닌 학생들도 있었지만, 아직까지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이 많았기 때문에 마이크와, 그리고 녹음실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떨리고 긴장한 모습을 보이는 학생도 있었지만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 모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실습을 마치는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서혜정 교수님과의 1:1 실기 수업에서는 교수님께서 직접 학생들의 낭독을 들어보시고 개개인에게 맞는 피드백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는데요. 특히 자,모음 소리와 발화 시 입 모양 등 발음에 대한 기초 수업 위주로 피드백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위한 훈련법을 함께 연구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또한 감정 훈련이나 화술 훈련에 대한 내용도 함께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몰입도 높은 강의가 되었기에 이 시간이 더욱 소중하고 짧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서혜정 교수님께서는 다가오는 611, ‘나에게 낭독홈페이지를 통해 성우나 북내레이터를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실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도 교수님과 함께 하는 더욱 유익하고 즐거운 강의를 기대해보면 좋겠습니다.  

  

  

  

  

 



한국예술원 성우과정은 스타 성우 교수진의 지도와 
더빙 연습과 녹음 등이 가능한 최신 전용 스튜디오와 
현장 실습 지원 등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방송사 및 게임 더빙 성우, 리포터, 아나운서, 
캐스터, 쇼호스트, 텔런트 등 
멀티 연기자를 양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