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활동

문호개방! 예비스타들의 모습

KAC소식/KAC공지사항매일매일 새로운 소식이 배달 됩니다

제목 방송연예공연기획예술계열 연극 ‘굿닥터’ 연습현장
날짜 2024-06-05 조회수 285

방송연예공연기획예술계열  

연극 '굿닥터' 연습현장 

  

  

  







  

  

  

KAC 한국예술원 방송연예공연기획 예술계열이 6월 10일 연극제작실습1 강의로 연극 ‘굿닥터’을 발표합니다. 

이번 연극제작실습1 강의는 성우연기예술계열과 방송연예공연기획 예술계열이 함께 하였는데요. 대본의 선정에서 무대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실제 공연에 필요한 전 과정을 경험하고 연극 제작기능을 습득하는 강의입니다.  

  

학생들은 강의를 통해 원작과 각색, 창작 희곡을 통해 작품을 선정하고, 작품의 스타일 분석 및 제작진 구성, 등장인물과 배역 결정, 구축에 관하여 학습합니다. 또한 동서양의 전반적인 공연양식을 점검하고 나름대로의 스타일을 구축하는데 역점을 둡니다. 특히 연극 연출에 관한 전반적인 상황을 점검하도록 합니다.  

  

연극제작실습1 강의를 들으며 이론의 습득과 함께 다양한 희곡을 점검하고 한 가지 작품을 선정하여 공연을 위한 리허설을 꾸준히 전개함을 과정으로 하여 각자 주어진 임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궁극적으로 하나로 단일 된 어느 스타일의 창조적인 형태로 무대화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번 24년 1학기 연극제작실습1 강의에서는 연극 ‘굿닥터’를 준비하였는데요. ‘굿닥터’는 닐 사이먼이 체홉에 대한 존경을 담아 그의 가장 유명한 단편들 중 일부를 유머러스하게 각색한 옴니버스극이며 복잡한 인간관계의 본질, 일상에서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감정과 경험을 코믹하게 탐구하고 있는 연극입니다. 이번 연극에서 방송연예공연기획 예술계열의 연기전공 천현우 학생이 연출을 맡았으며, 연기전공 이수혁 학생도 무대감독을 맡았습니다. 성우연기예술계열과 방송연예공연기획 예술계열 재학생들은 각각 배우와 연출, 조연출, 각 스텝진을 구성하여 약 3개월동안 열심히 준비하였으며 공연은 6월 10일 한국예술원 소극장에서 19시에 막을 올릴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방송연예공연기획 예술계열 재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졸업생 100% 취업 추천지원과
재학생 학기 중 현장실습 참여를 이끌고 있는 
공연기획·엔터테인먼트 예술계열은 
2023 한미 해병대 군악연합연주회 연출팀 참여
‘2021 청춘마이크 문화가 있는 날 서울', 
‘배틀트립 in 김포' 유튜브 촬영 현장 STAFF 참여’, 
‘2022~2022 대한민국해군 호국음악회’,
 ‘2019 어크로스 인디 페스티벌’, 
‘2018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다양한 뮤지컬, 
대형기획사 K-POP콘서트 기획 및 제작 행사에 
졸업생, 재학생들의 현장실습에 앞장서고 있습니다.